국민의힘 백종헌 국회의원, 제22대 총선 부산 금정구서 재선 도전
국민의힘 백종헌 국회의원, 제22대 총선 부산 금정구서 재선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
"중단없는 금정발전 이뤄낼 것"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1일 오전 금정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종헌 예비후보 사무실)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1일 오전 금정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종헌 예비후보 사무실)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국민의힘 백종헌 국회의원이 1일 제22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부산 금정구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백종헌 의원은 이날 금정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부산과 금정이 키운 백종헌의 모든 역량과 네트워크를 쏟아부어 중단없는 금정발전 이뤄낼 것"이라며 "금정 주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계속 헌신하겠다"고 재선 도전의 변을 밝혔다.

백 의원은 "금정의 더 큰 내일을 위해서는 선거 때마다 기웃거리고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사람이 아니라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꼭 필요하다"며 "침례병원 정상화와 금샘로 완전개통 등 굵직한 지역 현안을 우직하게 해결할 적임자는 백종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 밑바닥에서부터 일하며 지역 경제를 위해 헌신하고 부산과 금정이 키운 정치인으로 성장해 온 저의 경험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마음으로 바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금정구의 미래 발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성장 △교육·문화 △지역균형발전 건강·행복 등을 키워드로 하는 중·장기 발전 계획을 약속했다.

이날 출마 예비후보 등록에는 국민의힘 윤일현·이준호 부산시의원, 최봉환 금정구의회 의장 등 9명의 시·구의원(강재호·김진아·김태연·정윤철·최종원·하은미)이 함께했다.

한편 백종헌 의원은 부산대학교 환경대학원 도시계획학과를 졸업하고 부산 금정구 소재 비철금속업체 ㈜백산금속 대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해왔다.

백 의원은 지난 2002년 한나라당 후보로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부산시의회 의원으로 출마하여 무투표로 당선되며 정계에 입문했다.

이후 4·5·6·7 부산시의회 의원과 제7대 부산시의회 시의장을 거쳐 국민의힘 제21대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등 주요 당직에서 탁월한 정무 감각과 정책개발에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룡 2024-03-26 19:32:07
금정구를 위해서 무얼 했는지 모르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