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서울 업무지구 직장인 원픽은 '에브리타임'"
정관장 "서울 업무지구 직장인 원픽은 '에브리타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정관장
자료=정관장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KGC인삼공사는 24일 최근 1년간 인기가 많았던 정관장 매장과 해당 매장에서 판매된 주요 제품을 선정, 구매요인을 분석·공개했다.

서울 강남·서초·여의도 등 직장인이 밀집한 업무지구에서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낸 제품으로 바쁜 업무 중에도 피로회복이 필요한 순간, 스틱으로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고객연령층을 분석했을 때도, 젊은 직장인 비중이 높은 3040세대 구매비중이 약 4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톤'은 광주광역시, 충청도, 전라도 지역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섭취 연령이 높은 지역일수록 홍삼톤과 같이 전통적인 액상 형태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홍삼톤은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각종 생약재를 배합해 성별, 체질 등에 구애 없이 성인남녀 모두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뿌리삼'은 관광특구로 지정된 명동 부근 매장들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뿌리삼의 면세점 매출비중 역시 정관장 평균에 비해 2.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의 최고급 프리미엄 라인인 '황진단'은 서울 평창동, 서울 한남동, 대구 수성구 등 전통적인 부촌에 위치한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정관장의 '홍삼정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 Oral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으로 면세점에서 인기다. 전 제품 면세점 매출비중 대비 44% 가량 높다. 20대 매출비중이 정관장 평균과 대비해 약 75% 정도 높았다.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대형병원 인근 매장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서울 아산병원을 비롯한 대형병원 인근 매장들은 버섯 달임액류 매출 비중이 전체 평균 대비 5, 10배 이상 높았다. 정관장의 버섯 달임액 2종은 5060 매출 비중이 62%로 정관장의 5060 평균 매출 비중 보다 높아 병문안 선물 수요가 많은 중장년층에서 많이 구매했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활기력'은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수원 인계동, 대전 중앙로역에 위치한 매장에서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온라인몰 매출비중은 정관장 평균에 비해 4.7배나 높다.

40대 이후 노화에 따라 비대해지는 전립선 때문에 불편감을 느끼는 고객들이 주로 구매하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은 경동시장, 광장시장과 같은 서울의 대형 전통시장인근 상권과 탑골공원 등 50대 이상 유동 인구가 많은 매장에서 인기가 많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이상이 45%이며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자가 구매자 비율이 높았다. 특히, 서울과 주요 광역시보다는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 지역에서 골고루 판매되고 있으며 4차례 판매 모두 품절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