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롯데손해보험 'let:play 건강맞춤 종합보험'
[신상품] 롯데손해보험 'let:play 건강맞춤 종합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후 1년부터 최대 5회 '추가 건강고지'
상품 전환 통해 보험료 최대 26% 할인
롯데손해보험 사옥.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사옥. (사진=롯데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가입 이후 건강상태를 고지해 기준을 충족하면 최대 5번까지 보험료를 내릴 수 있는 '렛플레이(let:play) 건강맞춤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 보험 가입 조건을 충족하는 15세에서 40세 사이의 고객을 가입 대상으로 한다. 고객이 질병후유장해담보를 선택할 경우 가입 시점부터 타사 대비 최대 1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가입 1년 뒤부터 매해 추가로 건강고지를 통해 할인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보험료가 더 저렴한 '건강고지형' 상품으로 계약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가입 당시 5년 무사고 상품으로 가입한 뒤 1년간 사고 없이 계약을 유지한 경우 건강고지 심사를 통해 6년 무사고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추가 건강고지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 할인폭은 더 커진다. 추가 건강고지란 기존 계약 전 알릴 의무 외에, 가입 1년 이후부터 매년 입원·수술 여부 및 암, 심근경색, 뇌졸중, 백혈병 등 주요 4대 질병에 대한 진단·입원·수술 여부에 대해 고지하는 것이다.

계약 전환은 최대 5회까지 가능하며, 유예기간 3년을 부여한다. 30세 남자 기준 5번의 계약 전환을 모두 마무리할 경우, 최초 가입 시보다 최대 26%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중대사고 발생 시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주는 '납입면제'도 확대했다. 기존 자사 상품에서 제공하던 △상해·질병 50% 이상 후유장해 △뇌혈관·허혈심장질환 진단 △일반암·양성뇌종양(유사암 제외) 진단 △중대한 재생 불량성 빈혈 진단에 더해, 말기 간경화와 말기 신부전증 진단 시에도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가입 후 일정 기간 적용되는 보험료 감액기간도 없애 보험 가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장 공백을 최소화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건강한 젊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보험료와 할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최적의 보험"이라며 "건강할수록 할인의 폭이 커진다는 점에서 자기관리에 충실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