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도쿄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공개
현대차, 도쿄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본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등 에어로 파츠 적용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통해 차량 잠재력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 구축"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현대자동차는 12일 2024 도쿄오토살롱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본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 스포일러 등 고속 주행에 최적화한 에어로 파츠를 대거 적용, 멋과 성능 모두를 챙겼다.

NPX1에 들어간 여러 부품은 올해 내로 양산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스'를 아반떼 N, i30N, i20N뿐 아니라 아이오닉 5 N 전용 파츠를 지속 개발 중에 있다.

박준우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실장은 "현대차는 이번 콘셉트 모델 NPX1을 통해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기존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차량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최근 일본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일본에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방침"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