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그나와 IVI·ADAS 통합한 자율주행 플랫폼 출시
LG전자, 마그나와 IVI·ADAS 통합한 자율주행 플랫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CES서 완성차 고객사 대상 공개
자율주행 통합 플랫폼. (사진=LG전자)
자율주행 통합 플랫폼.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통합한 단독 플랫폼을 개발했다.

양사는 LG전자의 IVI 기술과 마그나의 ADAS·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단일 칩셋 모듈(SoC)에 담아냈다. 

이 플랫폼은 IVI와 ADAS·자율주행 솔루션을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해 각 부품이 차지했던 전체 부피를 줄였다. 각각의 시스템을 탑재하는 것 대비 비용도 절감된다. 또 시스템 간 실시간 정보 공유와 데이터 처리 속도가 더 빨라졌다. 

또 △계기판(클러스터),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보조석디스플레이(PD) 등 3개의 화면이 하나로 통합된 필러 투 필러(P2P) 디스플레이 △운전자의 전방 주시에 도움이 되는 시각적 정보를 3D 및 2D 그래픽 이미지로 보여주는 AR-HUD(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구현했다. 

운전자·탑승자는 주행 중에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 이탈 등 안전운행에 필요한 알림과 교통 상황에 따른 우회 경로 등 다양한 ADAS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자주 찾는 상점의 프로모션 정보와 같은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자동차 디스플레이에서 최적화된 UI·U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텔레매틱스,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등 주행 관련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또 새로운 통합 플랫폼이 소프트웨어 중심의 'SDV(Software Defined Vehicle)'에 필요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시스템 간 복잡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회사는 전망한다.

이 플랫폼은 지난해 CES에서 양사가 협력을 논의한 후 1년여 간 협업을 통해 이뤄낸 결과물이다. LG전자는 올해 CES에서 완성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 플랫폼을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2021년 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LG마그나)을 설립하며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LG마그나는 지난해 말 한국 인천, 중국 남경에 이어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에 위치한 생산기지 가동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