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구본욱 사장 취임···"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
KB손보 구본욱 사장 취임···"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방문으로 새해 공식 일정 시작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취임식 이후 서울 합정사옥에 있는 지역단을 방문했다. (사진=)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2일 취임식 이후 서울 합정사옥에 있는 지역단을 방문했다.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KB손해보험은 2일 구본욱 사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도 제시했다.

우선 전략 방향의 첫 번째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으로 설정했다. 그는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는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 추진을 다짐했다.

세 번째 전략 방향은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다. 구 대표는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구 대표는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를 언급했다.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고 취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