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손경식 CJ 회장 "불확실성 대비해 '압도적 1등'돼야"
[신년사] 손경식 CJ 회장 "불확실성 대비해 '압도적 1등'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경식 CJ 회장. (사진=CJ)
손경식 CJ 회장. (사진=CJ)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손경식 CJ 회장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에게 국제정세의 불확실성과 국내 경제 침체에 대비하고 근본적 혁신을 통한 초격차 1등 달성을 강조했다. 

손 회장은 2일 사내방송을 통해 신년사를 전하면 임직원들에게 이 같이 전했다. 

손 회장은 올해 가속화될 경영환경의 구조적 변화를 전망하며 국제정세 불확실성 및 국내 경제 침체에 대비할 것과 그룹의 핵심 가치인 '온리원' 정신 회복을 강조했다. 

손 회장은 "그룹의 ONLYONE 정신은 모든 면에서 항상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고 달성해야 함을 의미한다"며 "이는 단순한 1등이 아니라 경쟁자가 감히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역량을 갖춘 압도적 1등, 나아가서는 글로벌 1등이 되어야 함을 말한다"고 전했다. 

이어 '온리원' 정신 재건을 위해 그룹의 가치상승을 위한 재무구조 개선·글로벌 성장 등 2024년 경영 목표를 철저히 실행할 것을 강조했다. 또 2026년까지 중기계획인 그룹의 퀀텀점프 플랜을 분명한 질적 목표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수립해야 한다고 전했다. 

손 회장은 핵심과제를 실행하기 위한 조직문화의 근본적 혁신을 주문하고 압도적 1등, 초격차 1등을 달성하는 것뿐 아니라 목표 달성 후에도 '겸허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기본자세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