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양자컴퓨팅 벤처 큐노바 'IP밸류' 강소기업으로 선정
기보, 양자컴퓨팅 벤처 큐노바 'IP밸류' 강소기업으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억원의 가치플러스 보증 지원
고부가 첨단기술 IP 발굴·선정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큐노바를 'IP밸류(IP-Value)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양자컴퓨팅 SW 솔루션의 기술가치평가 결과를 반영해 10억원의 '우수 IP 가치플러스 보증'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기보는 우수 지식재산(IP) 기술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가치금액이 10억원 이상이고 가치플러스 보증 10억원 이상 지원한 기업을 'IP밸류(IP-Value)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가치플러스 보증은 기보 중앙기술평가원이 대기업·대학·공공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고부가 첨단기술 지식재산(IP)을 발굴해 기술가치금액을 산정하고 가치금액 내에서 보증과 연계해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특화된 보증상품이다.

이번 현대차그룹 스타트업투자 플랫폼 '제로원'의 추천을 통해 기보의 'IP-Value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큐노바는 이준구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에 의해 지난 2021년 1월 설립된 국내 1호 양자컴퓨팅 벤처기업이다.

양자컴퓨터 기술 기반의 신소재·신약 발굴 플랫폼 솔루션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큐노바는 분자의 화학적 모델링에 있어 전세계 유일하게 수퍼컴퓨터 성능을 능가할 수 있는 양자컴퓨팅 SW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큐노바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한 기보는 가치플러스보증과 함께 U-TECH 밸리 보증, 보증연계투자 심사를 원스톱으로 진행했다.

이에 따라 대학·연구기관이 개발한 우수기술 사업화를 지원하는 전문 프로그램인 U-TECH 밸리 보증으로 3년간 최고 30억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고 ㈜큐노바의 요청에 따라 보증연계투자의 최종 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기보는 △보증료 감면 △기술특례상장 사전진단평가 무상지원 △투자용 기술평가 인증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IP기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