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주소정책 업무 우수지자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부산 서구, 주소정책 업무 우수지자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서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주소정책 업무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공한수 구청장(가운데)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 서구)
부산 서구가 주소정책 업무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공한수 구청장(가운데)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 서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서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주소정책 업무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홍보활동, 시설관리, 숲길 도로명주소(대신숲길) 부여 같은 주소체계 고도화를 위한 주소정책 협력도 등의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구는 올해 지자체 혁신성과 확산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대신공원 내 숲길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주소정보시설을 설치해 숲길에서도 정확한 위치정보 확인을 통한 긴급상황에서 국민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 교실을 개최했다.

◇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 지원

부산 서구가 내년 1월1일부터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을 부산시 지자체 중 최초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구에 주소를 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등록장애인이다.

지원범위는 전동보조기기 운행 중에 발생한 제3자(대인·대물)의 배상책임이며 사고당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보험청구기간은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청구횟수에 관계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구에서 납부하고 보험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은 별도 가입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보장기간은 내년 1월1일~12월31일이며 매년 갱신된다.

청구사유가 발생했거나 문의는 전동보조기기 전용상담창구 휠체어코리아닷컴으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