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차기 대표에 김기준 부사장 내정
카카오벤처스, 차기 대표에 김기준 부사장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벤처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벤처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김기준 부사장(46)을 신임 대표(CEO)로 내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 내정자는 내년 3월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로 공식 선임된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내년 3월로 카카오 대표가 된다.

김 대표 내정자는 서울대 원자핵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정보대학원 디지털경영학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 아이디어웍스를 창업하고, SK커뮤니케이션즈와 CJ홀딩스를 거쳐 카카오벤처스(구 케이큐브벤처스)가 설립된 2012년 합류해 수석팀장과 상무를 지내고 부사장에 올랐다.

김 내정자는 개발과 사업 전략 및 기획 업무로 경력을 쌓은 데다 다양한 테크 영역에 투자를 지속해 오면서 기술 부문에 깊이 있는 안목을 갖춘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전문성에 기반한 온화한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스타트업계 테크 영역 투자 1세대로 루닛, 한국신용데이터, 리벨리온, 셀렉트스타 등 50곳에 투자했다. 스타트업 투자가 생소했던 반도체 팹리스 부문에도 과감하게 투자했으며 리벨리온이 설립 3년 만에 기업가치 8000억 원에 달하는 성과를 냈다.

김 내정자는 "카카오벤처스만의 코파일럿 정신과 끊임없는 실험 정신을 유지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초기 단계 창업가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존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