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롯데바이오 이직 예정 직원 고소···영업비밀 유출 혐의
삼바, 롯데바이오 이직 예정 직원 고소···영업비밀 유출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롯데바이오로직스로 이직하려던 자사 직원을 영업 비밀 관련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추가로 고소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는 최근 업무 정보가 담긴 파일과 문서 등을 회사 외부로 무단 반출한 직원 2명을 영업비밀 유출 혐의로 인천경찰청에 고소했다. 이들 직원은 모두 퇴사 의사를 밝힌 상태였으며 이 가운데 1명은 롯데바이오로직스로 이직하겠다는 뜻을 삼성바이오에 밝혔던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바이오는 보안검색 과정에서 자료 유출 사실을 알게 됐으며 이들이 유출한 파일과 문서는 모두 회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바이오는 롯데바이오에도 "귀사 입사 예정자의 영업 비밀 무단 유출 행위가 적발돼 법적 조치가 진행 중"이라는 내용증명을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바이오는 롯데바이오가 사업을 본격화한 지난해부터 인력 빼가기 및 기밀 유출 의혹을 놓고 대립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는 지난해 자사에서 롯데바이오로 이직한 3명을 상대로 영업 비밀 침해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고, 그해 7월 인천지법에서 일부 인용 결정을 받았다. 또 같은 해 8~9월 삼성바이오는 롯데바이오로 이직한 직원 4명을 형사 고소했으며, 이 가운데 1명은 올해 3월 인천지검이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과 업무상 배임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