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식] 장애인체육인의 밤 성료···"장애인·비장애인 모두 평등"
[화성소식] 장애인체육인의 밤 성료···"장애인·비장애인 모두 평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4일 '2023 화성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4일 '2023 화성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서울파이낸스 (화성) 유원상 기자] 경기 화성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4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한 '2023 화성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장애인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박종일 화성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시의원, 가맹단체장과 선수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체육인과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을 이어온 화성시 장애인체육인 및 단체에 화성시장애인체육회장상과 화성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등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화성시 소속 장애인체육인과 가맹단체의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취를 축하하고 격려하며 화성시 장애인 체육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다.

정 시장은 "화성시 장애인 엘리트 체육 발전의 큰 이정표가 된 올 한 해 동안 화성시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드높여주신 체육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100만 대도시로 거듭난 화성시에 걸맞은 장애인체육 기반을 확립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평등한 희망 화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각장애인 축구팀을 창단하는 등 장애인체육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 경기도 지체장애인체육대회 우승 및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종합순위 5위 달성 등 장애인체육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화성시, 제2기분 자동차세 329억원 부과·고지

경기 화성시가 2023년 12월분 제2분기 자동차세 329억원을 부과·고지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과세대상은 자동차, 건설기계(덤프트럭·콘크리트믹서트럭), 이륜차(125cc 초과) 등으로 16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다. 그러나 기한 내 미납시 3%의 가산금 부과된다.

납부방법은 △인터넷납부: 위택스 또는 인터넷지로, 거래은행 홈페이지 △금융기관 납부: 전국 모든 은행 CD/ATM기에 신용카드 또는 현금카드 (통장) 투입 후 지방세 조회 및 납부(타사 카드는 기기 이용료 별도 납부) △가상계좌: 고지서 앞면의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납부 △지방세입계좌: 지방세입계좌로 계좌이체 납부(이체 수수료 면제) △ARS 카드 납부 등으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