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 출시···종목별 투자현황 분석
키움증권,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 출시···종목별 투자현황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국내주식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을 분석한 '키움 인사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키움 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주식 종목별 보유자 현황, 종목간 조회 순위, 투자자들의 매입단가, 순매수·매도 현황, 장·단기 투자자 비율 등 한 종목에 대한 여러가지 관점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나는 이런 종목이에요'에서는 해당 종목의 투자자 규모와 남녀 비율, 신규 매수자 비율을 제공해 전일 해당 종목을 보유한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특성을 알 수 있다. '지금 N명이 조회하고 있어요'에서는 최근 2주간 일별 조회 순위 및 투자자 수뿐만 아니라 장 중 실시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얼마나 받았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 

'다들, 얼마에 샀어요'에서는 수익 및 손실 투자자 비율과 매입단가 분포를 제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이 어느 금액대에서 많이 샀는지 알 수 있다. '사느냐 파느냐, 그것이 문제로다'에서는 매입단가 기준으로 수익·손실 투자자, 보유량 기준 큰손 투자자로 구분해 전일까지 해당 종목을 사고 있는지 팔고 있는지 투자자 비중을 제공한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에서는 장기 투자자와 단기 투자자 그룹으로 나눠 투자자 수 비율과 평가수익률을 제공해,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S# 앱에서 '종목홈' 화면 내 '키움 인사이트' 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양질의 컨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HTS인 영웅문4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하고, 미국주식 등으로 컨텐츠를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