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성과보고회' 성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 성과보고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빅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데이터 활용 우수기업 선발대회 시상식
지난 12일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가 개최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부산시와 지난 12일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에게 데이터 전문기업의 컨설팅을 지원해 △신제품·서비스 발굴 △국내외 시장진출 △서비스 고도화 △공정프로세스 개선 등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20개사 160회의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들은 자사 내·외부 데이터를 분석·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 데이터 활용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크리스틴컴퍼니는 '인공지능 기반의 신발 이미지 자동 분류·추천 방법, 그리고 이를 이용한 시스템'을 출원하며 산업은행, BNK벤처투자 등 5건의 투자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링스업, ㈜RTM 또한 비즈니스 모델의 검증 기반을 마련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중에 있다.

'중소기업 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사업'은 부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이라면 업종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며 내년도 모집 공고는 내년 2월 중 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