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 '과정평가형자격 우수교육 훈련과정 인증기관' 선정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 '과정평가형자격 우수교육 훈련과정 인증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뷰티과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동의과학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동의과학대학교는 최근 헤어뷰티과가 '2023년 과정평가형자격 우수교육 훈련과정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는 지난 2016년도부터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미용사(일반) 자격 취득률은 이수 인원 기준 평균 98%(지난 3년)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과정평가형 국자기술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된 교육-훈련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내·외부평가를 거쳐 일정한 기준에 합격하면 부여되는 자격이다.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정 심사를 통과한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에서 40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고, 헤어뷰티과에서 실시하는 내부 평가 50%, 산업인력 공단에서 실시하는 외부 평가 50%를 반영해 80점 이상 취득해야 합격하는 자격시험이다.

김남희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 학과장은 "헤어뷰티과는 현장 일체형 실습환경에서 직무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과정 운영 교수님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한 결과 우수교육 훈련과정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산업체 맞춤형 과정평가 자격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 헤어뷰티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한 부‧울‧경 지역 유일한 미용사(일반) 과정평가형 자격훈련기관으로, 학교 수업만으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현장 중심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