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산림청 임도 우수사례 평가 '청장상' 수상
순천시, 산림청 임도 우수사례 평가 '청장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관 선정···계획성·재해 안정성·환경성 평가
순천시는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3년 임도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최근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3년 임도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순천시)

[서울파이낸스 (순천) 이현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산림청에서 시행한 '2023년 임도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임도 노선의 계획성, 재해 안전성, 환경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평가, 현장평가, 발표심사의 3차 심사를 거쳐 진행된 평가를 통해 산림청장상 장려상 표창을 받았다.
 
임도 우수사례로 선정된 '용계산 치유임도'는 용계산 치유의 숲으로 진입하는 농로 및 주 간선 임도와 연결되는 대체(우회) 순환 임도로, 산사태·산불 등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대피로를 확보할 수 있다.

시는 산림 휴양 기능이 우수한 '용계산 치유임도'를 활용해 향후 치유숲길, MTB(산악 자전거) 등 최적의 산림 휴양 치유코스로 발전시키고 전국 최초 임도 로드뷰를 제공하여 임도 정보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임도는 산림경영관리를 위한 산림 내 필수기반이 되는 시설로 더욱 안전하고 활용도 높은 우수 임도를 확대하여 시민 모두에게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