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정보 관리 서비스' 출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정보 관리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사업장 금융거래 현황 한 눈에 파악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가 본인 사업장의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사업장 신용정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내 사업장 신용정보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본인이 소유한 사업장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카오뱅크는 신용정보회사 NICE평가정보와 제휴한다.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본인 사업장의 신용점수뿐 아니라 대출, 카드, 연체 등 각종 금융거래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복수의 사업장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사업장 별로 구분해서 신용정보를 제공하며 최대 5개 사업장을 등록할 수 있다.

개인 신용점수에 비해 사업자 신용점수는 확인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접근이 쉽지 않았던 만큼 이 서비스가 사업자들의 금융거래 궁금증 해결과 신용관리 및 사업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은행 측은 내다봤다.

카카오뱅크는 '국세청 사업용 계좌·카드 등록 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 용도의 사업용 계좌와 카드를 국세청에 등록해야 한다. 개인사업자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국세청에 계좌, 카드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1월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통장, 체크·제휴 신용카드, 대출 등 풀뱅킹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1년 만에 사업자 고객수는 60만명을 돌파했다.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고객을 위해 지난 1월 출시한 '간편 세금 조회·신고 서비스'는 누적 40만명 이상 사업자가 이용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개인사업자의 금융과 생활에 필요한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