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환경청별 우수상 수상
장성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환경청별 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도 시스템 구축‧운영‧관리 효율성 증대
장성군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평가'에서 지난 1일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환경청별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성군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평가'에서 지난 1일 환경청별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장성군)

[서울파이낸스 (장성) 이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일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환경청별 우수상을 수상했다.

환경청별 우수상은 관할 환경청의 점검을 받는 기관 중 최상위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장성군은 앞선 2021년 평가에서도 발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평가'는 공공하수도 관리청 운영‧관리 실태를 점검해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둔다. 하수도 운영‧관리, 정책 등 4개 분야 39개 항목을 평가한다.

장성군은 하수처리시설, 하수관로 운영‧관리, 노후관로 정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모든 군민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기쁘다"면서 "보다 양질의 하수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