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프랑스 르노 R&D 센터서 '테크데이' 개최
포스코그룹, 프랑스 르노 R&D 센터서 '테크데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그룹 CTO, 왼쪽)과 르노 세드릭 꼼베모렐 기술총괄이 프랑스 르노 R&D센터에서 열린 테크데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그룹 CTO, 왼쪽)과 르노 세드릭 꼼베모렐 기술총괄이 프랑스 르노 R&D센터에서 열린 테크데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포스코그룹이 프랑스 르노 R&D센터에서 '포스코그룹 테크데이(Tech Day)'를 열고 포스코그룹의 친환경 미래소재 핵심 기술과 주력 제품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완성차사인 르노그룹과 철강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포스코그룹은 기존 철강 부문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이차전지소재와 수소 분야까지 기술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테크데이를 개최했다.

르노 테크데이는 2011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로, 고객사의 미래 시장 환경 변화와 비즈니스 니즈를 파악해 그에 맞는 기술과 제품 개발을 한발 앞서 제안하는 포스코그룹 EVI(Early Vendor Involvement) 활동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그룹 CTO)과 홍영준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연구소장, 서유란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 김성연 포스코 철강솔루션연구소장을 비롯해 세드릭 꼼베모렐(Cedric Combemorel) 르노 기술총괄(Vice President, Engineering & Project)과 르노그룹 기술·구매 부문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스코그룹은 르노 R&D센터에 자동차 차체, 섀시용 강판, 친환경차 구동모터용 전기강판 등 주력 철강제품과 리튬, 니켈, 양/음극재 등 이차전지소재·수소 사업 관련 기술을 전시하고 르노그룹과 철강, 이차전지소재, 수소차 등 다방면에 걸친 기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철강 부문에서 '그리닛스틸(Greenate STEEL)'과 차세대 전기차용 경량 플랫폼, 멀티머티리얼 등에 대해 소개하고, 기가스틸 공동 기술개발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김지용 미래기술연구원장은 "르노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이차전지소재, 수소 등 친환경 미래소재 전(全) 분야로 확대해 탄소중립과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는 전략적 협력 관계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드릭 꼼베모렐 기술총괄은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포스코그룹이 보여준 사업 비전에 깊이 공감한다"며 "철강 뿐 아니라 소재 전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