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전 매입임대주택 8개동에 195kW 규모 햇빛발전소 구축
LH, 대전 매입임대주택 8개동에 195kW 규모 햇빛발전소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판매수익은 입주민 주거비 절감·지역농산물 구매 등에 활용"
매입임대 옥상 공유햇빛발전소 설치모습 (사진=LH)
매입임대 옥상 공유햇빛발전소 설치모습 (사진=LH)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전시 임대주택 옥상 8곳에 무공해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공유 햇빛발전소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유햇빛발전소는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동과 덕암동 소재 매입 임대주택 8채 옥상에 195kW 규모로 설치됐다. 이들 임대주택에는 78가구가 거주 중이다. 이들 발전소에서는 연간 25만6230kWh를 생산한다. 이는 도시 지역 93가구(1인)가 생활할 수 있는 전력이라고 LH는 설명했다. 

발전소를 통해 생산된 전력은 한국전력공사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입주민 관리비 절감을 위해 활용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가구별로 매월 최소 5000원의 관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남은 수익금은 미호동 마을에서 생산되는 지역 농산물 구매에 사용된다. 잔여 전력은 가상 상계 서비스를 통해 미호동 주민들에게 제공된다.

공유햇빛발전소를 통해 생산된 재생에너지가 입주민 관리비는 물론 지역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는 데 사용된다는 게 LH 설명이다.

고병욱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 사업은 민관이 협업해 만든 친환경 순환경제 모델로, 입주민 주거비 절감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이익 공유를 통한 사회적 가치도 실현할 수 있다"며 "전기요금과 난방비 인상 등에 따른 입주민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 민간기업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