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빈대인 회장, 동남아 영업현장 점검
BNK 빈대인 회장, 동남아 영업현장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금융그룹)
라오스를 방문한 빈 회장은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바이캄 카티야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이사,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바이캄 카티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장관, 아누손 캄싱사밧 라오스 고용관리국국장) (사진=BN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BNK금융그룹은 빈대인 회장이 지난 4일부터 일주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3개국을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해외 출장은 BNK캐피탈의 동남아시아 영업 현장을 점검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빈 회장은 첫 일정으로 캄보디아 중앙은행 랏 소반나랫 부총재를 만나 캄보디아 디지털 금융정책에 대한 주제로 면담을 진행했다. BNK캐피탈 캄보디아 법인은 BNK금융그룹의 디지털 노하우를 해외 현지법인에 접목해 캄보디아 디지털금융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어 라오스를 방문한 빈 회장은 바이캄 카티야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BNK캐피탈은 향후 라오스 이주노동자를 위한 금융서비스 확대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빈 회장은 미얀마 양곤 타케타 지역 29번 초등학교에서 'BNK 해피쉐어링' 행사를 열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를 통해 BNK금융그룹은 현지 소외계층에게 의류, 복합기, 컴퓨터 등을 기부했다.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은 "비은행 계열사의 글로벌 사업에 지원을 강화하여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