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 2024년 정기인사 단행···대표 직속 BI팀 신설
BGF그룹, 2024년 정기인사 단행···대표 직속 BI팀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진출 국가별 TFT 체계 상시 운영
(왼쪽부터) 황환조 BGF리테일 전무(영업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운영지원본부장), 김현민 상무(2권역장)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BGF그룹은 최고 경영진 인사에 이어 2024년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은 경영진 세대교체와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불투명한 유통 환경에서 미래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젊고 변화된 리더십으로 새로운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전문성과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잠재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또한,계열사 간 순환 배치를 활성화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그룹 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했다.

BGF리테일 대표이사 직속 BI(Business Innovation)팀을 신설해 디지털 및 정보기술(IT) 등을 활용해 현장 업무 효율화를 높이는 등 상시 혁신을 위한 조직 운영 체계를 갖췄다. 또한 해외 진출 확대 및 현지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출 국가별 태스크포스팀(TFT) 체계도 상시 운영한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황환조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을 맡기는 등 총 3명의 임원 승진과 총 10명의 신임 본부장, 실장, 권역장, 계열사 대표 등을 선임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경영진의 세대교체와 함께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