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볼보 건설장비와 ESS에도 배터리 탑재키로
삼성SDI, 볼보 건설장비와 ESS에도 배터리 탑재키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동맹 5주년 기념식서 추가 협력 합의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 겸 CEO가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 겸 CEO가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삼성SDI와 볼보트럭이 올해 전략 동맹 5주년을 맞아 7일 기념식을 열고 추가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이날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 겸 CEO를 포함한 볼보 경영진은 최근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방문하고 라인 투어 및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삼성SDI 측은 전했다. 

삼성SDI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양사는 보다 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해 협력의 범위를 볼보의 전기트럭과 버스에서 건설장비와 에너지저장장치(ESS)까지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삼성SDI는 2018년 독일의 배터리 팩 제조 기업 아카솔(Akasol)을 통해 볼보트럭에 전기트럭과 버스용 배터리 셀 공급을 시작했다. 이어 2019년 양사는 차세대 e-모빌리티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지난해부터 셀과 모듈을 볼보에 직접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양사가 공동개발한 배터리 팩을 볼보 전기트럭에 탑재했다.  

볼보트럭이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첫 대형 전기트럭 'FM 일렉트릭'에는 삼성SDI의 21700 하이니켈(91%) 원통형 배터리 2만8000여 개가 탑재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