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U EnR, 업계 첫 '국가 REC 공급 대응전략 시뮬레이터' 개발
NAMU EnR, 업계 첫 '국가 REC 공급 대응전략 시뮬레이터'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MU EnR에서 개발한 '국가 REC 공급 대응전략 시뮬레이터' 화면 (사진=NAMU EnR)
NAMU EnR에서 개발한 '국가 REC 공급 대응전략 시뮬레이터' 화면 (사진=NAMU EnR)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NAMU EnR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국가 REC 공급 대응전략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NAMU EnR의 시뮬레이터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매입 비용 발생 구간(기준가격<현물가격)을 중심으로 비용을 최소화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시뮬레이터는 △기준가격 설정 △현물 REC 매입 비중·국가 REC 매입 비중 △포트폴리오 관리 △비용 분석(총손익, 총수익률) 등의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최적 균형가격을 기준으로 현물 REC 매입 구간, 국가 REC 매입 구간 별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김태선 NAMU EnR 대표는 "'이번 시뮬레이터 개발로 25개 REC 공급의무업체들이 비용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신재생에너지의무할당제(RPS)를 이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현물 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가격이 급등했을 때 국가 REC를 매도하는 내용의 시장안정화 조치를 내놓은 바 있다.

전월의 현물 가격이 전년도 평균 가격의 120%를 초과하거나, 직전 60개월 현물 평균 가격의 130%를 초과할 경우 국가 REC가 시장에 공급된다. 월간 최대 공급물량은 당해연도 의무공급량의 2.5% 수준이다. 

올해 기준 낙찰 상한가는 1REC당 5744원으로 월 최대 213만5376REC가 시장에 풀린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