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국민체력100사업 체력증진교실' 운영
부산시설공단 '국민체력100사업 체력증진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력측정·운동 상담 등 프로그램 진행
스포원체력인증센터 등 다수 기관과 협업
주 3회 2개반 운영···. 맞춤형 진행에 '호평'
부산시설공단이 국민체력100사업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이 짐볼과 밴드를 이용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국민체력100사업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공단은 금정구보건소와 협업으로 이달 말까지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을 주 3회 2개 반으로 운영 중이며 짐볼과 밴드를 이용한 운동 프로그램 등은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나의 체력수준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운동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호평했다.

비대면 체력증진교실도 운영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해 노인주간보호센터 7곳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상반기·하반기 각각 12주간 9월까지 운영 후 추가 요청이 잇따라 이달 말까지 연장 운영 중이다.

원거리의 많은 노인주간보호센터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양방향 교육 참여 등의 이점을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의자에 앉은 자세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수건 등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주된 프로그램으로 개발·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산 금정시니어클럽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달 스포원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되는 체력증진교실도 운영 중이다.

공단이 진행 중인 체력증진교실 협업 사업은 지난 2019년 금정구보건소·부산금정시니어클럽과 각각 맺은 MOU 협정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금정구보건소 담당자는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과 관련 회의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구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체력측정 예약과 체력증진교실 관련 문의는 국민체력100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