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아모레퍼시픽과 친환경 화장품 용기 만든다
LG화학, 아모레퍼시픽과 친환경 화장품 용기 만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체결식'에 열린 가운데 LG화학 NCCPO사업부장 양선민 전무(오른쪽)와 아모레퍼시픽 SCM 유닛장 강명구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16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체결식'이 열린 가운데 LG화학 NCCPO사업부장 양선민 전무(오른쪽)와 아모레퍼시픽 SCM 유닛장 강명구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화학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의 친환경 전환에 나선다.

LG화학은 16일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패키지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LG화학이 재활용, 열분해유, 바이오 기반의 플라스틱 원료를 공급하면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

LG화학은 아모레퍼시픽의 미장센 제품 용기에 PCR PE(재활용 폴리에틸렌), 뚜껑에는 PCR PP(재활용 폴리프로필렌) 적용을 시작으로 바이오 원료, 열분해유 기반의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공급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또 양사는 고객 피드백을 공유해 친환경 소재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공급, 수거,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순환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