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 순창장류축제, 여기 빼고 보면 섭하죠
[주말N] 순창장류축제, 여기 빼고 보면 섭하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생긴 효모관 등 순창발효테마파크가 '찐빵에 단팥'
오는 15일까지 축제...형형색색 국화 들판에서 인생샷 '덤으로'
오는 15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순창발효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오는 15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순창장류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제18회째인 순창장류축제가 오는 15일(일) 마지막 행사를 치른다. 볼거리, 먹거리도 많지만 정작 발효 콘셉트에 부합하는 곳 ‘순창발효테마파크’를 놓치면 안된다.

순창장류축제는 순창발효테마파크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새로 생긴 순창발효테마파크 효묘관 (사진=서울파이낸스)
새로 생긴 순창발효테마파크 효묘관. 순창장류축제는 순창발효테마파크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전국 축제행사를 가보면 거기서 거기라고 말하곤 하는데 순창발효테마파크를 보지 않고선 왜 순창장류축제인지 모를 수도 있다.

순창발효테마파크 곳곳의 많은 건물이 장류와 발효와 관련한 산교육 장소다. 아이들을 데려갔다면 체험 교육 차원에서도 들릴만하다. 성인들도 순창이 장류와 발효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국화로 수를 놓은 순창발효테마파크 일대.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다. (사진=서울파이낸스)
국화로 수를 놓은 순창발효테마파크 일대. 순창장류축제에서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이중 효묘관은 최근 개설한 곳이다. 관련 전시를 통해 효모와 발효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눈높이를 낮춘 프로그램도 있다. 여기선 복분자에서 분리한 종균 ‘순창효모1호’ 등 순창군이 보유한 유용미생물도 볼 수 있다.

테마파크 내 형형색색의 국화 들판(800만 송이)은 수려해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다. 동화 감성의 인형들도 곳곳에 배치해 다양한 앵글의 인생샷도 기회다.

15일에는 △발효나라 1997(300m 가래떡 꼬기)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 등의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은 임금님의 입맛을 사로잡은 순창고추장을 진상하는 행렬을 재현해 조선시대부터 이어진 순창고추장의 위상을 관광객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순창발효축제의 콘셉트인 순창의 발효에 대해 알려면 일대 축제 참가 외 순창발효테마파크 내 전시관들을 통해 산지식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순창장류축제의 콘셉트인 순창의 발효에 대해 알려면 일대 축제 참가 외 순창발효테마파크 내 전시관들을 통해 산지식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