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아암 퇴치 위해 美서 '호프 온 휠스 25주년' 개최
현대차, 소아암 퇴치 위해 美서 '호프 온 휠스 25주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8년부터 소아암 관련 병원 및 연구기관 지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현대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에서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br>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빌딩에서 열린 '현대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에서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는 현대자동차의 노력이 25주년을 맞았다. 현대차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빌딩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해 톰 코튼 상원의원, 마이크 켈리 하원의원 등 미 의회 의원들과 조현동 한국 대사를 포함한 주요국 주미 대사, 현대차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에 의해 제품을 혁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세계를 위해 할 수 있는 올바른 일에 전념하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현대차가 소중히 여기는 활동 중 하나가 호프 온 휠스"라고 말했다. 

호프 온 휠스는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현대차는 미국 딜러들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호프 온 휠스 재단을 설립하고, 1998년부터 소아암 관련 병원 및 연구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매년 '미국 소아암 인식의 달'인 9월마다 워싱턴 D.C.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해 결성된 미 의원 모임 '소아암 코커스' 소속 주요 의원들, 의사협회 및 관련 단체 관계자들, 소아암을 극복한 어린이들을 초청한 가운데 호프 온 휠스 기념 행사를 열고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