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노르웨이 에너지기업과 울산연안 해상풍력 구축
포스코인터, 노르웨이 에너지기업과 울산연안 해상풍력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사업,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사업 공동개발 협력
에퀴노르와 '반딧불이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우선 추진
포스코인터네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 송도 본사.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노르웨이 종합 에너지기업 에퀴노르와 해상풍력,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액화천연가스(LNG) 등 친환경 분야 사업에 협력키로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에퀴노르와 '친환경 분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해상풍력 사업과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사업 공동개발에 협력한다. 강재 공급망 구축과 LNG 사업 분야 협력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에퀴노르와 '반딧불이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우선 추진한다.

울산시 연안 70㎞ 해상에 15메가와트(㎿)급 풍력발전기 50기를 설치해 총 750㎿ 규모의 세계 최대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부유식 해상풍력의 경우 연안에 설치되는 고정식 해상풍력보다 어업 활동을 방해하지 않는다. 해상에 설치했기 때문에 바람의 막힘이 없어 상대적으로 균일한 풍속으로 안정적인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전혁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부문장은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선진기업과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는 등 재생에너지 확보와 개발에 본격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등 친환경 분야에서도 포괄적 협력을 이어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생태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