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케이뱅크 '생활통장·모임통장'
[신상품] 케이뱅크 '생활통장·모임통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통장, 300만원까지 연 3% 제공
모임통장, 목표 달성시 최고 연 10%
(사진=케이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케이뱅크는 수시입출금 통장에 높은 금리 혜택과 다양한 생활 관련 서비스를 더한 '생활통장', '모임통장'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수시로 입출금이 반복되는 생활비 특성을 반영한 '생활통장'은 각종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연결했다.

금리는 300만원까지 연 3%, 그 이상 금액은 연 0.1%가 적용된다. 만 17세이상 개인이 가입 대상이며 1인 1계좌에 한한다. 가입방법은 케이뱅크 앱 내 상품에서 예적금으로 들어가면 생활통장에 가입할 수 있다.

'생활비 가져오기' 서비스로 고객이 300만원까지 연 3% 금리를 놓치지 않도록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생활비를 가져올 계좌, 출금 금액과 일자를 설정하면 매달 케이뱅크 생활통장으로 자동이체 된다.

금리 혜택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서비스도 탑재했다. 캐시백 할인 쿠폰 서비스를 시작으로 장보기 물가부터 해외 여행지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환율 알림 서비스까지 다양하다.

이외에도 매달 생활영역(배달 앱, 주유소 등)에서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오늘의 쿠폰', 생활통장으로 이체를 받으면 현금 행운상자를 주는 '이체받고 현금 또 받기' 등 생활통장 이용 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족, 지인, SNS 친구 등과의 모임생활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모임통장'은 300만원까지 연 2.3%, 초과 금액은 0.1% 금리가 적용된다. 모임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함께 모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모임비 플러스' 서비스다. 모임 구성원들과 다른 조건 없이 목표 금액을 모으기만 하면 최고 연 10%의 금리를 제공, 모임 혜택을 극대화한다.

모임비 플러스는 여러 사람이 모일수록 더 큰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본 금리 연 2.0%에 전체 목표금액을 성공하면 연 3.0%, 성공한 인원 1명이 추가될 때마다 연 0.5%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최대 참여 가능 인원인 10명이 참여하면 최고 연 10% 금리가 적용된다. 목표금액은 최대 100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모으는 주기(매주 혹은 매월)와 목표 금액(최대 1000만원)을 정하면 모으기에 참여한 인원에 따라 매회차 모아야 할 금액이 계산된다. 각 개인 계좌에서 자동이체 돼 편리하게 돈을 모을 수 있으며, 중간에 입금하지 못한 금액도 마지막에 한꺼번에 입금만 완료한다면 우대금리를 준다. 

최근 모임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도 추가했다. 모임원의 실명을 공개하지 않고 별명이나 익명으로 이뤄지는 팬카페, 오픈채팅방 모임 등의 특성을 고려해 실명이 아닌 별명으로 활동 가능하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금융과 생활이 만나 더 극대화된 고객 생활 서비스를 지속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