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자산운용 'KBSTAR 25-03회사채 액티브 ETF'
[신상품] KB자산운용 'KBSTAR 25-03회사채 액티브 ET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자산운용은 'KBSTAR 25-03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국내 상장된 채권ETF 중 가장 다양한 상품(26종)을 운용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의 채권 ETF은 투자자가 개인의 위험성향 및 투자 목적, 시장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금리 상승 및 금리 하락 시 방향성 투자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KBSTAR 25-03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23-11회사채(AA-이상)', '25-11회사채(AA-이상)'에 이은 세번째 만기채권형 ETF다. 만기채권형 ETF는 기존 채권 ETF와 달리 상품별로 만기가 정해진 것이 특징이다.

금리가 상승하더라도 만기까지 보유하면 최초 투자시점에 예상된 성과(만기보유수익률)를 얻을 수 있고, 반대로 금리가 하락할 경우 매매를 통해 자본차익 추구가 가능하다. KBSTAR 25-03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의 만기는 2025년 3월이다. 

출시일 기준 연 4% 수준의 만기보유수익률(보수차감 전)이 예상되며, 최근 높아진 금리 상황에 따라 정기예금을 초과하는 성과가 기대된다. 또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월분배 ETF'로 시장에 출시된 만기채권형 ETF의 월분배형이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만기채권형 ETF를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시장금리 변동과 관계없이 예상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투자 중간에 매도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개인형퇴직연금계좌(IRP),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계좌, 연금저축계좌에서 투자한다면 세제혜택까지 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