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LG엔솔 영업비밀 빼돌린 전직 임원 구속기소
검찰, LG엔솔 영업비밀 빼돌린 전직 임원 구속기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핵심기술 포함 비밀 수십건 빼돌려 자문 활용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LG에너지솔루션 전직 임원급 직원이 국가핵심기술이 포함된 영업비밀 수십건을 빼돌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정보기술범죄수사부(이성범 부장검사)는 LG에너지솔루션 전직원인 정모씨(50)를 산업기술보호법 위반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비밀 누설을 도운 자문 중개업체 A사의 전 이사 최모씨(34)는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방조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검찰에 따르면 정씨는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회사의 이차전지 관련 영업비밀 16건을 불법 촬영하고 자문 중개업체를 통해 유료자문 형식으로 영업비밀 24건을 누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씨가 촬영·누설한 영업비밀은 LG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연구개발 동향과 로드맵, 생산라인 현황 등으로 여기에는 국가핵심기술도 1건 포함됐다.

검찰은 정씨가 이 같은 방법으로 2년 동안 평균 1000달러의 구두자문, 1건당 최소 3000달러의 서면자문 등 최소 320여건의 자문에 응하고 약 9억8000만원의 자문료를 챙긴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회사가 영리목적 자문행위를 금지하자 정씨는 동생의 주민등록증을 이용해 가명을 만들어 자문에 응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정씨가 13차례에 걸쳐 자문료 약 4000만원을 차명 계좌로 송금한 정황도 확인했다. 

검찰은 자문 중개업체를 통해 영업비밀을 전문적으로 탈취한 경우는 이례적이라며 유사 사례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