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TV로 게임' 본격 진출···캐나다·영국 베타테스트
넷플릭스, 'TV로 게임' 본격 진출···캐나다·영국 베타테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센프리'·'마이닝 어드벤처' 2종 우선 제공···향후 PC 서비스 시범 운영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가 게임 사업에 본격적 나선다.

마이크 베르두 넷플릭스 부사장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넷플릭스 뉴스 블로그에 "오늘 우리는 회원들이 TV, 컴퓨터, 모바일 등 넷플릭스를 즐기는 모든 기기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첫걸음을 내디딘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이날부터 캐나다와 영국에서 일부 회원들이 TV를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향후 몇주 내에는 PC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제공되는 게임은 넷플릭스 자체 게임 스튜디오인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의 '옥센프리'와 보석 채굴 아케이드 게임인 '마이닝 어드벤처' 등 2가지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 2021년 11월 가입자를 위한 무료 혜택으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처음 출시했으나, 그동안은 애플과 안드로이드의 휴대전화 운영체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는 이번 TV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에 휴대전화를 컨트롤러로 이용하는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컴퓨터로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접속해 게임을 할 때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면 된다.

베르두 부사장은 "이번 베타 서비스는 게임 스트리밍 기술과 컨트롤러를 테스트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원들의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더 많은 기기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 회원들이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