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국가산단 대비 태세 점검
산업부,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국가산단 대비 태세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13개 지역 본부장과 점검 회의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8일 오전 전국 국가산업단지를 관리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13개 지역본부장과 태풍 대비 태세를 점검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경로가 급변하면서 9일부터 11일 사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이에 따라 태풍으로 인한 침수·범람 및 강풍 피해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기상청은 태풍 카눈이 현재 태풍 강도 '강'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경상권 등 남부지역에 많은 비와 강풍을 시작으로 북상하면서 수도권 등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장 차관은 태풍 대비현황 긴급 점검 회의를 통해 주요 국가산업단지 지역본부장의 태풍 관련 대책을 듣고 수해대비시설, 비상대응체계 등에 대한 점검과 태풍 대비 대책의 철저한 이행을 지시했다.

장 차관은 "장마철 산단내 큰 피해 보고가 없어 다행이지만, 태풍이 접근하면서 더욱 긴장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태풍으로 인한 침수·범람 및 강풍 피해에 대비하여 다시 한번 취약시설을 면밀히 점검하고 지자체 등과의 협조체계를 확인하는 등 비상대책에 차질이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