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쏘카,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 위한 업무협약
네이버-쏘카,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 위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협력 수행···AI 고객 응대 시스템 구축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왼쪽)과 박재욱 쏘카 대표(오른쪽). (사진=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왼쪽)과 박재욱 쏘카 대표(오른쪽).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네이버와 쏘카가 24일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 박재욱 쏘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8월 공개할 네이버의 새로운 초거대 AI(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쏘카는 자체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X에 결합해 AI 고객 응대 시스템 구축, 추천∙예약 기능 고도화 등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 향상에 나선다.

네이버는 네이버클라우드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활용한 쏘카의 고객센터 운영 경쟁력 강화 협력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 사업 운영∙관리 효율성 향상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서도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네이버 지도에서 KTX 승차권을 예매하면 출발지나 목적지 주변에서 이용할 쏘카 공유차(카셰어링) 서비스도 바로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하고,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 주차장' 예약·결제도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가능하도록 연동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이 쏘카와 연계됨에 따라 사용자들에게 보다 풍부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빌리티, 여행 등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쏘카와 함께 구상해 나가는 한편, 하이퍼클로바X를 비롯한 네이버의 AI 기술이 더 많은 기업 서비스 혁신에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