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국내에서도 심방세동 기능 가능
애플워치, 국내에서도 심방세동 기능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인증 받아
국내에 있는 애플워치 사용자도 심방세동(AFib) 기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애플) 
국내 애플워치 사용자도 심방세동(AFib) 기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애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애플은 국내에 있는 애플워치 사용자도 심방세동(AFib) 기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심방세동은 심장 상부의 심방이 하부의 '심실'과 속도가 맞지 않아 심장이 불규칙적으로 뛰는 현상을 말한다. 심방세동은 치료하지 않을 경우,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다. 

앞서 애플은 지난해 스마트워치용 운영체제(OS) '워치OS9'를 발표하면서 심방세동 관리 기능을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미리 선보였다.

국내 시장에서는 이달 중 식약처 인증을 받았고, 이날부터 심방세동 관련 기능을 지원한다. 손목에 스마트워치를 착용만 심장세동 자동 측정이 가능하다. 

심방세동 기능 뿐만 아니라 애플은 심방세동 진단을 받은 사람을 위한 '데이터 기록' 기능도 제공한다.

애플워치가 심방세동이 발생한 시간의 비율(추정치)을 매주 알려주는 식이다. 낮은 비율이 표시되면 심방세동이 발생한 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는 것을 뜻한다.

심방세동 기록은 절대 0%로 나타날 수 없고 대신 2% 미만으로 표시된다. 단 일관된 추정치를 얻기 위해서는 애플워치를 주 5일 동안 하루 12시간 착용해야 한다.

또한 스마트워치를 6주간 착용하면 심방세동 증상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요인과 시간대를 보여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