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근당홀딩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영 대표 "주요 계열사 정확한 ESG 정보 공개하려 노력"
종근당홀딩스가 펴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가 펴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종근당홀딩스)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종근당홀딩스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냈다. 6일 종근당홀딩스에 따르면, 처음 펴낸 이번 보고서는 '인류의 건강과 보다 나은 삶'(Better Life through Better Medicine)이란 기업 이념, 주요 계열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방향 등이 담겼다. 

구체적 내용은 2050 탄소 중립 달성과 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 인재 확보·육성과 일하기 좋은 문화 만들기를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동반 성장 강화, 기술 혁신과 우수 의약품 공급으로 인류 건강을 돕는 종근당그룹의 ESG 경영 활동이다.

의약품의 품질 제고와 안전성 확보, 연구개발(R&D) 활성화와 새 사업,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강화 등 여덟 가지 주요 쟁점 관리 방안을 소개하고, ESG 경영의 구체적 방향과 성과도 담아냈다. 

종근당홀딩스는 종근당과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건강 등 계열사의 대표이사로 꾸린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그룹의 ESG 경영 성과 관리와 방향성 설정, 핵심 과제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는 "주요 계열사의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기준에 맞춰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