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일복리 이자에 저렴한 수수료 'Super365 계좌'
메리츠증권, 일복리 이자에 저렴한 수수료 'Super365 계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좌 잔고 5개월 만에 500억원 달성…일복리 이자와 저렴한 기본 수수료
RP 자동 투자로 연 3.15%(달러 4.0%) 매일 이자...예수금 수익 고객에게 환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메리츠증권(대표 최희문)이 디지털을 통한 리테일 비즈니스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계좌 ‘Super(Super)365 계좌’ 내 예탁 자산이 500억원을 돌파했다.

25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Super365 계좌’는 투자를 하지 않아도 보유한 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RP 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해외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 수준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종합 투자계좌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Super365 계좌는 오픈서베이를 통해 비대면 증권계좌 고객 1000명 대상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이자 수익과 수수료를 중요시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설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핵심 서비스인 ‘RP 자동투자’는 ‘Super365 계좌’ 내 보유 현금을 매 영업일 기준 하루에 한번 지정된 시각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다음날 자동 매도해 일복리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Super365 계좌는 증권사 계좌에서 높은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별도의 CMA 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 RP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높은 예수금 이자와 더불어 언제든지 주식 및 상품 매매와 출금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은행의 적금통장이나 증권 CMA 계좌가 특정 기간이 지나거나 출금 신청을 해야만 이자를 받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메리츠증권의 ‘Super365 계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유 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한다. 원화와 미국 달러 모두 금액 한도 없이 대기자금에 대해 원화 3.15%, 달러 4.0%의 이자를 제공한다. 

지난 5월 4일 기준 1인당 평균 예탁 자산은 5630만원으로 일반 비대면 계좌 고객 2480만원 대비 약 2.3배 높은 수준이다.

메리츠증권은 Super365 계좌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편의를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Super365 계좌는 고금리 시기에 고객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투자와 자산관리에 임할 수 있도록 모든 혜택을 집대성 했다’며,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메리츠증권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