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차세대 MTS '신한알파 3.0' 출시
신한투자증권, 차세대 MTS '신한알파 3.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이 23일 신한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신한투자증권 유튜브 캡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고객의 소리(VOC),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니즈를 집중 분석해 초개인화 MTS인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알파 3.0은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 개선을 통해 고객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 및 주요 이슈 사항을 알아서 챙겨주는 '투자 메이트' 역할에 집중했다. 보유 종목뿐 아니라 관심 종목, 또는 매매 진행 중인 금융상품에 대한 주요 내용(담보, 유상증자, 배당 등)을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준다. 절세 계좌인 연금저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은 연간 납입한도부터 올해 납입한 금액, 추가로 납입 가능한 금액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매매손익부터 배당 수익, 환매조건부채권(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도 특징이다. 과거 손익과 월별 손익은 물론 어떤 주식에서 수익이 났는지 또는 손실이 났는지 확인 가능하다. 마이데이터와 연동해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도 실시간 등락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신한투자자 통계를 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 평균 보유수량, 매수 단가, 관심도, 함께 매수한 종목 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관심이 높은 '채권매매' 에서는 조건부자본증권, 표면금리, 매수금리, 은행예금환산수익률 등 어려운 상품 용어를 이미지 등으로 풀어 쉽게 설명했다. 채권 가상 매매를 통해 예상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총 수익금, 예상 이자 지급일, 예상이자금액, 만기, 세금, 세후 금액 등도 이미지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고객별 관심과 취향, 그리고 투자 성향을 고려한 '개인화'된 MTS로의 발전이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다. 홈 화면에서는 개개인의 관심과 취향에 따라 직접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화면을 직접 구성을 하지 않은 경우 자주 보는 화면 순서대로 자동 설정되며, 자산이 홈 화면에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고객은 홈 화면에서 총자산, 계좌별 자산, 투자별 자산 등을 각각 숨기거나 보이게 설정할 수 있다.

또 재무정보와 투자주체별 매매 정보를 조건으로 고객이 생각하는 투자 전략 및 조건에 맞는 주식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투자성향에 맞춘 금융상품 조건 검색도 가능하다. 신한알파 3.0은 구글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다운 가능하다. 기존 신한알파를 이용하던 고객도 새로 다운로드해야 이용할 수 있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와 초개인화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와 초개인화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도 추가로 탑재하는 등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하고 사용하는 증권업계 1위 투자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