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오프로더 G-클래스 누적 생산 50만대 돌파
벤츠, 오프로더 G-클래스 누적 생산 50만대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는 11일 오프로더 G클래스가 누적 생산 50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왼쪽 위 시계방향) 50만번째 G클래스, G- 클래스 기반 예술작품, 프로젝트 몬도G, AMG G63 K-에디션20.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11일 오프로더 G클래스가 누적 생산 50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는 1979년 크로스컨트리 차량으로 처음 출시됐다. 이후 오프로드 주행 마니아들에게 40년간 사랑받아 온 모델이다. 2024년 생산 45주년을 앞두고 있다. 1979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40여년간 변함없이 클래식한 외관을 유지해왔다. 

G바겐으로 불리는 G클래스는 강인한 박스형 실루엣과 함께 견고한 외장 보호 스트립, 뒷문에 노출형으로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보닛 모서리에 자리한 볼록 솟은 방향 지시등은 G클래스를 대표하는 특유의 디자인 요소들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50만번째 G-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프로젝트 게랜데바겐 결과물인 G-클래스 기반 예술작품.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적으로 2020년 고든 바그너 벤츠 디자인 총괄과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고(故) 버질 아블로는 혁신 프로젝트 게랜데바겐의 결과물로 G클래스 기반 예술 작품을 공개한 바 있다. 올해 2월 런던 패션위크에서 벤츠는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협업해 쇼카 '프로젝트 몬도 G'를 공개했다.

G클래스는 안전성과 내구성을 더해주는 사다리형 프레임 바디, 경사로나 내리막길에서도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프로드 감속 기어, 네 바퀴 가운데 하나만의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3개의 100% 디퍼렌셜 록 등 기능을 탑재해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 성능을 낸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프로젝트 몬도 G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AMG G63 에디션 55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G클래스는 국내에서도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벤츠코리아는 고성능 DNA를 반영한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모델 등 강인한 G클래스 모델들을 선보였다.

벤츠는 G클래스 순수 전기차 버전이 2024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 모델은 '컨셉 EQG' 쇼카 형태로 지난 2021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벤츠 컨셉-EQC 쇼카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