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신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가 10일 공식 출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 전기차다. 

AMG의 전용 전기 듀얼 모터와 함께 사운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 각종 옵션 등에 AMG 전용 솔루션이 적용돼 AMG만의 스포티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그간 벤츠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지니고 있다.

사이드에는 소위 ‘에어 커튼’ 효과를 내기 위한 고광택 블랙의 에어 디퓨저가 탑재됐다.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퓨저가 장착된 AMG 전용 리어 에이프런, 더 커진 리어 스포일러는 AMG EQE의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AMG특유의 스포티한 스타일이 특징적이다. 마이크로컷 극세사와 빨간색 탑 스티치로 이루어진 특별한 시트 커버를 포함한 AMG 나파 가죽 시트와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레터링이 새겨진 AMG 스포츠 페달과 AMG플로어 매트, 발광 도어 실 트림 등이 적용됐다.  

이에 운전석, 조수석, 중앙 디스플레이까지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MBUX Hyperscreen)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최신 리튬이온 기술을 사용해 제조된 90.56kWh의 고성능 배터리가 탑재됐다. 1회 충전 시 최대 354km(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170kW까지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AMG 전용 전기 모터는 강력한 파워, 효율성 및 소음 안정의 최적의 균형을 갖췄다. AMG 퍼포먼스 4매틱+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주행 상황에 맞게 토크를 배분하고, 기계적 사륜구동 시스템보다 더욱 빠르게 반응한다.

최고 출력 460kW 및 최대 토크 950N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5초가 소요돼, 현존하는 메르세데스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에는 또한 최대 3.6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또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돼 안전성과 편안함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의 취향 및 주행 상황에 맞게 엔진, 변속기, 핸들링을 개별 설정할 수 있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에서 슬리퍼리(Slippery), 콤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5가지 주행 모드가 제공된다.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변속 패들을 통해 3단계의 에너지 회생 모드(D+, D, D-)와 더불어,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D 오토(D Auto) 모드까지 총 4가지의 회생제동 모드도 제공된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주변 환경을 분석해 속도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한다.  또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PRE-SAFE®)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됐다.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주행 상태 및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음향의 톤과 강도를 알맞게 조절하는 ‘어센틱 사운드를 기본 제공한다.

이에 더해 대형 헤파(HEPA) 필터가 포함된 공기 청정 패키지, 원격 주차 패키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기능이 더해졌다.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438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