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윤경림 KT 대표 후보 "혁신·정부정책 동참·주주가치 제고"
[전문] 윤경림 KT 대표 후보 "혁신·정부정책 동참·주주가치 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정기 주총서 최종 선임
윤경림 KT 신임 대표 최종후보 (사진=KT)
윤경림 KT 신임 대표 최종후보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 차기 최고경영자(CEO) 최종후보로 낙점된 윤경림 KT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사장)이 "KT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윤 사장은 7일 KT CEO 최종후보로 선정된 이후 짧은 소감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와 주주의 우려를 충분히 공감하고 있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소유분산 기업의 지배구조 이슈와 과거의 관행으로 인한 문제들은 과감하게 혁신하고, 정부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KT가 국민기업으로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윤경림 KT CEO 최종후보 소감 전문.

아직 후보자 신분이어서 조심스럽지만 간단히 소감 말씀을 드립니다.

KT CEO 후보로 선정된 것에 대해서는 막중한 책임을 느낍니다.

최근 정부와 주주의 우려를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본인은 후보자로서 주주총회 전까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맞춰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논란이 되고 있는 소유분산 기업의 지배구조 이슈와 과거의 관행으로 인한 문제들은 과감하게 혁신하고, 정부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으로써 KT가 국민기업으로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와 디지털 인프라의 안정적 운용은 국민의 일상과 직결돼 있는 만큼 한 순간도 흔들림이 없도록 챙길 것입니다.

또한 최근 여러 주주께서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사업과 조직을 조기에 안착시켜 주주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경영 방향과 계획에 대해서는 향후 적절한 시점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