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17일 수능일 증시 거래시간 변경···10시 개장
한국거래소, 17일 수능일 증시 거래시간 변경···10시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오는 17일 증권·파생상품시장 정규시장을 평소보다 1시간 늦은 10시에 개장한다고 3일 밝혔다.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및 코넥스시장에서 정규시장 거래시간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4시 30분에 종료되며 장 종료후 시간외시장은 오후 4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다.

파생상품시장에서는 주식 및 금리상품은 개장과 종료시간을 1시간씩 늦추고 통화상품 및 금선물은 개장시간만 1시간 연기한다. 돈육선물은 거래시간이 변경되지 않는다. 정규시장 개장이 미뤄짐에 따라 야간시장도 개장시간을 1시간 연기하며 장 종료 시간은 그대로다.

일반상품시장에서 금시장의 경우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거래를 시작해 오후 3시30분에 종료한다.석유시장 및 배출권시장의 거래시간은 이전과 같다. KSM(KRX Startup Market)의 거래시간은 증권시장과 동일하게 1시간 순연한다.

당일결제거래인 일반채권시장 및 레포(Repo)시장은 거래시간 변경에 따라 1시간씩 순연하고, 보통결제 또는 익일 결제인 주식시장·국채전문시장·장내파생상품시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장외파생상품 청산 업무시간은 개시 시간을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1시간 순연하되 마감시간은 결제자료 산출 및 통지 등을 고려해 5시에서 5시30분으로 30분 순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