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원큐 앱서 '공공기관 증명서' 신청·열람·제출 가능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자체인증서(하나OneSign 인증서)를 통해 모바일로 신청,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 시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해 해당기관으로 문서를 바로 전달할 수 있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발급·제출한 공공문서의 열람, 저장 등 관리도 가능하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공공문서는 총 13종으로 △주민증록등·초본 △납세증명서(국세·지방세) △사업자등록증명 △부가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외국인 등록사실증명 등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로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공공문서를 쉽게 발급받고 제출할 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영업점 방문 시 제출된 서류로 직원과 바로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향후 전자증명서 종류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