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자동차, 美·日 배터리 생산에 7300억엔 투자
토요타자동차, 美·日 배터리 생산에 7300억엔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BEV) 수요를 위해 최대 40GWh 생산 능력 강화
토요타자동차 로고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토요타자동차 로고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토요타자동차는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을 위해 미국 및 일본에 최대 7300억 엔(약 56억 달러)을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일본에서는 토요타와 파나소닉의 배터리 합작사인 프라임플래닛 에너지&솔루션의 히메지 공장과 도요타 공장에 총 4000억엔을 투자한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는 3250억엔(약 25억 달러)을 들여 배터리 공장을 새로 짓는다. 생산 예정 시기는 오는 2024~2026년이다.

또 파트너 회사의 자동차 배터리 공급을 포함해 각 지역의 전기차(BEV) 수요 증가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공급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미국 및 일본에서 최대 총 40GWh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토요타 생산 시스템(TPS)를 활용하고 효율적인 생산 라인을 구축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배터리 생산에 종사하는 인재육성과 모노즈쿠리(토요타의 물건 만들기 철학)를 알려 나갈 예정이다.

토요타 자동차는 "탄소 중립을 달성을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또 탄소 배출량을 최대한 빨리 줄이고 고객의 삶을 보호하는 방법도 국가와 지역에 따라 크게 다르다고 판단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