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전 직원 복귀 기념식···"정상화 준비 박차"
티웨이항공, 전 직원 복귀 기념식···"정상화 준비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8월 전 직원 근무 복귀를 기념하며 지난 1일 안전의식 고취와 하늘길 정상화를 위한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으로부터 2년 5개월 동안 휴직과 단축 근무를 시행해 왔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직원 복귀를 시행한 배경에 대해 "아직 팬데믹 이전 수준과 대비하면 국제선 정상화 회복 상황이 더딤에도 불구하고 올해 항공기 운항 확대에 따라 휴직률이 점차 낮아지는 추세에다 직원들의 어려움을 함께 감내하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자 전 직원 복귀라는 결단을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회사는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항공훈련센터를 설립하며 안전 투자를 지속했고, 올해는 대형 기종 A330-300 3대를 도입하고 싱가포르, 몽골에 신규 취항하는 등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하며 하늘길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객실승무원, 정비사, 일반직 등 대규모 신규채용 공고를 내는 등 변화하는 항공업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얻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그간 어려운 시간을 보낸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이 어려움을 멋지게 이겨내고 A330과 함께 더 높이 비상하는 티웨이항공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