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피오봉사단 9기 모집
하림, 피오봉사단 9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호·동물복지 활동 동참할 소비자 가족
하림 피오봉사단 9기 모집 포스터 (사진=하림) 
하림 피오봉사단 9기 모집 포스터 (사진=하림)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식품기업 하림이 피오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 피오봉사단에 대해 28일 하림은 "2014년부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자연의 가치와 환경보호 중요성을 알리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하림에 따르면, 피오봉사단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소비자 가족이다. 9기는 10가족을 뽑는다. 신청은 3월 27일까지 하림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접수한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하림 자연실록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오봉사단 9기 활동 내용은 공기정화 액자 만들기, 퍼즐 판에 적힌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에코퍼즐 완성하기, 새활용플라자 방문 및 새활용 개념 배우기 등이다. 하림의 동물복지 제품 체험 기회도 준다. 매달 주어지는 임무를 잘 수행하면 선물을 챙길 수 있다. 

하림은 "올해 시무식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슬로건인 ‘애쓰고(ESG), 애쓰지(ESG)’를 선포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진 바 있다. 하림 쪽은 "지구 환경을 위해 애쓰고, 사회에 기여하려 애쓰는 하림 피오봉사단의 노력들이 더 풍성해질 전망"이라고 짚었다. 

피오봉사단장을 맡은 박길연 하림 대표는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됐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몰라서 해오던 방식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오봉사단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꾸준히 실천해왔다"며 "올해도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