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싸이월드서 케이블TV 무료 시청
4월부터 싸이월드서 케이블TV 무료 시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컴즈-엠넷미디어, 동영상 컨텐츠 제휴 계약 체결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오는 4월부터 싸이월드에서 엠넷(Mnet), 케이엠(KM) 등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을 무료로 감상하고 미니홈피에 스크랩해 일촌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기업인 엠넷미디어와 동영상 컨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회원수가 2,200만에 달하는 싸이월드를 통해 엠넷미디어 방송 컨텐츠를 무료로 상영하고, 이에 따른 광고 수익을 공동 배분하기로 했다. 광고 수익 외에도 방송 컨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아이템 사업 등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SK컴즈는 엠넷미디어의 방송 콘텐츠를 자사가 운영하는 포털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의 검색 결과로 노출시켜 컨텐츠 홍보 및 트래픽 확대도 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싸이월드 회원은 빠르면 오는 4월부터 싸이월드 동영상 섹션을 통해 엠넷미디어의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을 VOD 형태로 무료 감상할 수 있으며, 원하는 클립 영상을 미니홈피에 스크랩할 수 있게 된다.
 
싸이월드는 무료 VOD ‘채널’ 서비스를 강화한 동영상 섹션 개편을 준비 중이며, 자사 플랫폼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이투스 수능교육 컨텐츠, 스피쿠스 어학 컨텐츠, 에듀박스 영어회화 컨텐츠 등을 광고와 결합한 무료 VOD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유명 CF 영상클립 등 다양한 동영상 저작권 주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무료 VOD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싸이월드사업본부 이해열 상무는 "이번 제휴로 방송과 포털은 저작권 이슈를 해결하면서 상호 이익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부담없이 방송 동영상을 유통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