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웹툰 ‘성경의 역사’ OST 8월 발매
와이랩, 웹툰 ‘성경의 역사’ OST 8월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성경의 역사 (사진=와이랩)
웹툰 성경의 역사 (사진=와이랩)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성경의 역사’ OST를 오는 8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웹툰 ‘성경의 역사’(글 최경민/그림 영모)는 그저 평범함을 원했던 주인공 ‘성경’이 대학교 내 다양한 사람들과 부딪히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현재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이며, 완결까지 2회분을 남겨두고 있다.

오는 8월 발매 예정인 웹툰 ‘성경의 역사’ OST는 와이랩과 레이블 비스포크(BESPOK)가 함께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비스포크는 검정치마, 녹두(nokdu), 신해경 등 싱어송라이터들이 소속돼 있는 기획사로 드라마 ‘솔로 말고 멜로’ 등 다수의 OST 작업을 진행해 프로듀싱 능력을 입증했다. 와이랩과 비스포크는 ‘성경의 역사’ 주제와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독립적인 음악 작품으로도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와이랩 관계자는 “오는 8월 웹툰 완결 일정에 맞춰 OST를 공개할 예정으로 작품 분위기에 맞는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웹툰 독자들과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툰 ‘성경의 역사’ OST는 총 4곡으로 오는 8월 두 차례에 걸쳐 2곡씩 발매된다. OST 참여 뮤지션 라인업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