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3분기 비수기···실적 불안 과도"-신영證
"현대백화점, 3분기 비수기···실적 불안 과도"-신영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영증권은 20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3분기는 비수기로, 실적 불안이 과도하다며 목표주가 12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백화점의 올해 2분기 연결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9% 증가한 2조1284억원, 영업이익은 618% 급증한 58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는 수준이다. 

서정연 연구원은 "부문별로는 백화점의 총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17%, 160% 증가한 1조5302억원, 680억원으로 추정되고, 면세점 총 매출액은 142% 늘어난 5982억원에 영업적자는 96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서 연구원은 "2분기 백화점 기존점 매출 신장률은 약 15%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전년 2~3분기는 1분기 때의 코로나 타격 대비 매출 영향이 제한적이어서 기저효과에 의한 성장률은 다소 둔화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명품 매출비중은 20% 초반 수준으로 업계 평균대비 낮은 편임에도, 카테고리 전반이 골고루 호조세를 보여 성장률 둔화폭이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서 연구원은 "추후 명품의 해외 소비 재개에 따른 기저 부담이 제한적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며 "더현대 서울점 매출도 여전히 호황으로 연내 월간 손익분기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2분기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2019년 2분기 수준으로 회복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추후 패션, 화장품 수요가 정상화하면 마진도 회복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내년 면세업의 손익분기도 기대된다. 일평균 60억대의 매출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고,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대형-소형 따이공을 적절히 대응하고 있어 고무적이라는 진단에서다. 

서 연구원은 "2분기 영업적자가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고, 분기별로도 줄어드는 추세"라며 "하반기 명품 및 수입화장품 브랜드 추가 유치가 순조롭게 이뤄질 경우 내년 연간 손익분기를 기대해볼 만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일부 점포에서 코로나 4차 확산에 따른 영업제한이 며칠있었지만, 이후 매출이 빠르게 정상화돼 실적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코로나 재확산 상황이 오프라인 채널에 부담 요인이긴 하지만, 3분기는 백화점 영업상 비수기라는 점에 주목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4분기 성수기까지 상황이 악화되지 않는다면 최근 주가조정은 매수기회로 활용함이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